Boards
한국에 계신 부모님이 미국출신 승용차를 몰고 계신데요
산지 2년도 안되고 만킬로도 안된차가 벌써 2번이나 갑자기 후진이 안되고 드라이브로 놔도 출발이 안되는 증상이 있어 서울로
올려 보내 수리를 받았읍니다. 그런데 서울에서 고쳐온지 일주일도 안된차가 다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였다네요.
근데 재밌는건 동일한 증상이 발생해서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서울에서 무엇을 고쳐왔는지 조차 모른다 하네요.
그냥 다시 차를 가져오라 합니다. 한국에는 미국에서와 같이 레몬법 없나요?
제 생각으로는 트랜스 미션 문제 인거 같은데 ..... 만킬로도 안뛴차가 트랜스 미션에 문제가 있을수 있나요? 제상식에선 이해가 잘 안되네요.
그리고 수리 기간중 대차한 차가 부모님이 미국을 방문하신동안 주차장에 세워만 있었는데 누가 주차 하다 살짝 스친 모양인데 그 수리비 내놓으라고 난리랍니다.
한국에선 동일증상으로 3번 이상이 발생할 경우 어떻게 대처하나요?
아 제가 말을 이상하게 써놓았군요. 대차한 차를 주차장에 세워놓았는데 누가 옆에 주차를 하다가 긁힌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심난 하네요. 그리고 차는 순정 그대로 입니다. 블랙 박스나 네비를 설치한 적은 전혀 없구요. 6천만원이 넘는 차가 이러니 난감합니다.
동일 증상으로 이미 2번이나 고쳐 왔는데 고쳐온 차가 바로 저 지경이니 답답합니다.
어찌 해야 할까요?
차는 산지 일년 반정도 되는 미국 브랜드 입니다. 차종은 여기사 밝혀도 될런지 모르지만 ... 밝혀도 되나여?
암튼 부모님이 차를 자주 사용하시는 편이 아니라 지금 만킬로도 안됬읍니다. 근데 이차량이 작년 겨울부터 증상이 나타나 딜러에 가져갔지만 대전에서는 잘 모른다 하여 서울 본사로 올려 보내 고쳐 왔지만 차량 인도후 다시 똑같은 증상이 생겨 다시 입고 다시 서울로 보내져서 다 고쳤다고 가져왔는데 또다시 동일한 증상이 며칠 되지도 않아 다시 생긴 것입니다. 차를 산 딜러에 전화해서 문의하니 서울에서 뭘 고쳤는지도 모르고 그냥 다시 차를 가져 오랍니다. 한국에선 그리 유명하지도 않은 미국 브랜드가 아주 배짱을 팅기는지 환장하겠읍니다. 만킬로도 안뛴차가 후진이 안되고 드라이브에다 놓으면 차가 안나가고 뭐 이런 경우가 있는지 화만 납니다. 돌아오는 월요일날 가져오라고 하는데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읍니다.
고수님들 조언좀 주십시요. 이차 계속 타야 합니까? 3600 CC 에 300마력이 넘는미국차 그럼 아실라나요? ^^

국내에는 레몬법은 없고 소비자보호법이 적용이 되긴 하는데 차량 인도일로 부터 1개월 이내라고 알고 있습니다. 즉 보증수리로 제대로 고쳐질 때 까지 맡길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대한민국에는 그런것 없.습.니.다.
올 2월에 뽑은 제 올뉴모닝의 스티어링 기어를 4번연속 교환했습니다.
4번째인 지금은 별 탈 없는 듯 하지만, 기아차 직영 사업소에 문의 결과,
담당 과장님 말씀은 엔진오일 한번 갈아드릴께요...였습니다.
지금은...그냥 타고 다닙니다..ㅡㅡ;+
그곳 서비스 팀장 님과 전화통화 한 결과 서울 본사에 알아본 결과 첫번째는 미션에 있는 오일 펌프를 교환하고 솔레노이드 밸브를 교체 했다고 합니다. 첫번째 증상이 주행 도중 악셀을 밟아도 알피엠만 올라가고 차가 안움직이는 문제로 맞겼는데 제가 보면 트랜스 미션 문제 인것 같은데.. 오일펌프를 교환하는것으로 충분한지는 모르지만 암튼 오일 펌프와 솔레노이드 밸브 교체 그리고 프로그램 리셋했다는 답변 이었고 그후 동일 증상이 발생해 두번째 수리할때는 다시 솔레노이드 밸브를 다시 갈았다 합니다. 그리고 지금 첫번째 처럼 아예 차가 움직이지 않는 증상은 나아 졌지만 여전히 출발할때 울컥하며 출발되고 신호등에 잠시 서있다 출발할때도 울컥 이런 증상이 있어 문의하니 그냥 차를 가져 오라고 합니다.
궁금한점은 보증 수리 기간 끝난후에 트랜스 미션 문제가 생겼을 경우 수리비가 거의 천만원에 육박한다고 들었는데... 과연 이런차를 한국에서 사서 타고 다닐 이유가 있을까요? 사서 탄지 만킬로도 안된차가 이러는데 보증 기간 끝난후에 어찌될지 ........
고수님들 트랜스 미션 문제인데 솔레노이드 밸브 와 오일 펌프가 어떤 관계가 있나요? 조언 부탁 드리겠읍니다.
저는 미국에 있어서 자동차에는 거의 문외인이신 한국에 있는 저희 부모님이 어찌 해결 하실지 걱정입니다.
미션 기계류의 문제가 아니고 센서류 문제인 것 같습니다. 특히 미션 쪽의 백스위치가 나가면 그러한 증상이 생기는데요. 수리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차에 전기적인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차에 최근에 블랙박스나 네비 등의 전기장비를 새로 설치하거나 설치관련하여 접지를 한 적이 있는지 점검해보시고 설치점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