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질문란에 2004년식 쏘렌토 에어컨이 이상증세 보이는걸 문의드렸었습니다.

 

냉간시 정상적으로 찬바람이 나오다가 엔진 열이 올랐을때 모드버튼을 건드리면 더운바람이 나오는 증상이었습니다.

 

뭐 이거 고칠 재주는 절대 없고 해서 인터넷 뒤져서 차량에어컨 수리 전문점을 알아봤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무료 점검도 해준다 해서 지난 토요일에 장안동까지 갔었습니다.

 

일부러 가는길에 모드버튼 손도 안대고 갔지요.  가서 건드리는 순간 뜨거운 바람으로 바뀌길 바라면서^^

 

그런데....  막상 전문가 앞에가서 모드버튼을 누르고 하는데 안바뀌는겁니다.    계속 찬바람 나오네요.

우쒸.....

 

금욜날 전화를 했을때, 점검받으로 오기전에 차령이 좀 됐으면 써모스텟을 바꾸고 오라하셔서 써모스텟은 바꾸고 갔습니다.(카센터에 아버님이 다녀오셨는데 휀벨트도 바꿨다네요. 6.3만키로 타면서 한번도 손 안댔는데 벨트에 크랙이 있었답니다)

 

써모스텟 문제는 아니었던것 같은데 아무튼간에 가스랑 이런거 점검해 주시면서.... 전혀 문제 없다고 합니다.

그럼 그 며칠전에 갔던 기아 Q에서 한말은 뭔지...  가스가 새구 해서 컴프레서바꾸고 머 바꾸고하는데 100만원이 넘게 나올꺼라고 했거든요.

 

좀 허탈했지만 한편으론 돈이 굳어서 기분은 좋았습니다.

거기 간김에....  아저씨께 에어건에 물통단거 좀 뿌리겠다고 말씀드리니 멀리서 오셨으니~~~ 하면서 쓰게 해 주시네요.  그래서 글러브박스 뜯고 에어컨필터 뺀 후에 증발기쪽에다가 스프레이물 엄청 뿌려줬습니다.  

거품식 세정액 쓰는것 보다 이게 더 효과적이라고 하더군요. 

사실 3개월전에 거품식 세정제를 썼었는데 에어컨 냄새는 없어졌는지 모르겠는데 그 거품냄새가 오히려 역하게 나던거 이번에 물로 다 닦아낸것 같습니다^^

 

원래 어디 아파서 병원가도 의사앞에서 보면 증상 안나타나고 하고 그런다는데...  차도 그런가 봅니다.

제발 문제없이 계속 잘 돌아가 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