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안녕하세요^^
인천에서...아카디아에..테드스티커를 붙이고....얌전운행하는...25세 청년입니다.
제고민을..일단.설명드리겠습니다.
내년...음..그러니깐.2010년 봄에..차량을..바꿀까합니다.
그리하여..자금을 마련하게되었고...
통장에..넣어두고...절대손도안데고있죠...;;ㅋㅋ
제가 알아본 차량으로는 E39 540,530 과 E38 모델입니다.
최우선적으로 선택할기준은...내구성과...성능이겠죠..내구성이야...10년 15년 오래도록가지고있어도...녹이나안슬었음하는거구요..^^;
일단..제가 자체강성에 대한얘기를 들어버리는 바람에..;;이렇게 고정관념이 박힌것같네요;;
위모델을 현재 사더라도..올드카임에 분명하나...그거야..차주의 맘에따른결정인거라 생각됩니다.
아카디아를 몰면서도..참고로 95년식입니다. 이것저것..머리아팠지만..고쳐주면..그만큼..보답을 한다.생각되서요.
현재도..위 세차량의..스펙과..고질병...이것저것보는데요.
젤중요한...여유자금은..3천입니다.
내년 봄....비머를 타면서...테드스티커붙이고 다니고싶네요..!!
여러분의 의견..부탁드립니다....ㅜㅜ
안전운행하시구...더위조심하세요.

목표를 위해 저축을 하시는 모습에 일단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내년봄에 E39모델들은 대부분 1000만원대에 중고차 가격이 형성될 것 같습니다. 원래 꼭 최악의 경우가 아니더라도 BMW가 더블바노스 때문에 엔진 유지비용이 아우디나 벤츠보다 비싼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그때가 되어서 매물을 찾으실 때는 킬로수가 좀 많아도 정기적인 정비를 받아 딱히 큰 돈 안들어갈만한 매물들도 많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만큼 E39자체가 많이 팔렸기 때문에 비교가 수월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중고부품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수리에 대한 노하우도 정비업계에 많이 퍼져있는 차종이라 큰 어려움은 없다고 봅니다.
유지비용에 대한 압박은 아무래도 국산차와는 차이가 있겠으니 차를 구입하실 때 여유예산을 확보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음...아카디아 고쳐타시는 정성이라면 비용만 조금 더 추가될뿐 E39 유지는 어렵지않을듯한데요 ^^;
그때즘엔 차량시세가 더 많이 낮아질테니 수리할수있는 여유자금까지 준비가 되실듯하구요...



유지비가 생각하시는 그 이상이실겁니다.